“윤석열·한동훈 찍어내고자 검언유착 조작하고 방송 개입한 거라면 헌정문란 행위”

김기현 미래통합당 의원이 페이스북을 통해 입장을 내놨다. ⓒ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김기현 미래통합당 의원이 페이스북을 통해 입장을 내놨다. ⓒ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기현 미래통합당 의원이 7일 권언유착 의혹과 관련해 “지금 즉시 국회가 야당 추천의 특별검사를 임명해 권언유착의 진실을 명명백백 가려야 할 때”라고 입장을 내놨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현 정권을 탄생시킨 민변 출신 권경애 변호사의 페이스북 글로, 검언유착이라는 추미애발 가짜뉴스의 실제 진상은 권언유착이란 의혹으로 점점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권 변호사는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이 ‘윤석열 검찰총장과 한동훈 검사장을 꼭 쫓아내야 한다’고 말했다”는 핵심사실을 명백하게 증언하고 있다“며 ”KBS가 지난달 ‘이동재 전 기자와 한 검사장이 공모를 의심할 대화를 나눴다’고 보도했다가 하루 만에 사과하는 등 최근 한 위원장의 영향권 내에 있는 방송을 통해 벌어진 일 또한 권언유착의 중요한 정황“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검찰이 권력눈치를 보며 알아서 기지 않고 집권자들의 비리를 수사한다는 이유로 윤 총장과 한 검사장을 찍어내기 위해 검언유착을 조작하고 이를 극대화하기 위해 방송에 개입한 게 사실이라면, 이는 절대 용서할 수 없는 국정농단이자 헌정문란”이라며 “우선 당장 한 위원장의 휴대폰부터 증거인멸 전 압수수색하라”고 촉구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이런 중차대한 사안을 이미 공정성과 객관성을 상실한 이성윤의 검찰에 맡길 수 없다. 이성윤의 검찰은 직접 개입 당사자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며 “사건 실체가 드러나기도 전에 검언유착이란 가짜뉴스를 반복적으로 공식유포하고 얼토당토 않는 수사 지휘까지 했던 추미애 법무부장관의 개입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의원은 “오늘이라도 여야 원내대표가 만나 이 사건을 풀 특검 논의를 할 것을 촉구한다”며 “더 이상 늦출 수도, 늦춰서도 안 된다”고 더불어민주당이 협조에 나설 것을 주문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