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억원 투입돼 내년 3월 개관예정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창조적 성장환경을 제공하고, 꿈과 희망을 키울 기회를 확대해 주기 위한 ‘정읍 기적의 도서관 신축공사’기공식을 가졌다.

6월 28일 오후 4시 수성동 신축부지에서 있은 기공식에는 강광시장 및 책읽는사회 국민운동 한상완 공동대표를 비롯한 기관ㆍ단체장과 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국비와 도비, 시비 등 사업비 28억원이 투입되는 기적의 도서관은 1,688m²부지에 조성되며 내년 3월 개관예정이다.

‘무지개와 달팽이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내세우고 있는 정읍 기적의 도서관은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

기적의 도서관은 아름다운 달팽이와 무지개를 소재로 한 건축설계로 테마별 독서공간이 도서관 곳곳에 반영돼 마치 동화의 나라을 펼쳐 놓은 듯 구성돼 있다.

도서검색 및 멀티동화를 감상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실’, 엄마와 젖먹이 아기들의 독서공간인 ‘영유아실’ 등이 조성된다.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길러줄 수 있는 자연을 테마로 한 열람실도 들어선다. 바다를 꿈꿀 수 있는 ‘섬마을’, 무지개 모양으로 꾸민 ’무지개방‘, 원두막처럼 공간에 떠있는 ’구름방‘이 그것.

이밖에도 강당, 구름섬, 뱀오솔길, 북카페, 별보는 방 등의 시설이 갖춰진다.

설계를 맡은 건축가 정기용(기용건축 대표)은 “‘정읍기적의도서관’은 그동안 기적의 도서관 건립과정을 통해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차원 끌어올린 설계”라며 “정읍 기적의 도서관은 제2세대 어린이 전용도서관의 시원이 될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강광시장은 “정읍 기적의 도서관은 정읍에서 태어나고 자라는 우리 아이들에게 최상의 독서 놀이터가 될”이라고 강조하고 “정읍시립도서관, 신태인도서관과 함께 정읍시의 독서문화를 한단계 높이는 중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