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코로나19 관련 피해와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팬 여러분과 취재진의 현장 방문은 자제해주시길 거듭 부탁드린다”

손흥민, 해병대 비공개 입소로 팬과 취재진 방문 자제 요청/ 사진: ⓒ게티 이미지
손흥민, 해병대 비공개 입소로 팬과 취재진 방문 자제 요청/ 사진: ⓒ게티 이미지

[시사포커스 / 이근우 기자] 손흥민(28, 토트넘 홋스퍼)가 오는 20일 제주도 해병대 9여단에 입소할 예정이다.

손흥민은 지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와일드카드로 출전하면서 금메달을 획득해 병역 혜택을 받았다. 예술체육요원으로, 기초군사 훈련을 받고 난 후 34개월 이내 축구에서 544시간 봉사활동을 마쳐야 한다.

일반적으로 육군의 기초군사 훈련은 5주지만 손흥민은 예술체육요원으로 1주가 줄어든다. 해병대에서는 기초군사 훈련이 1주가 더 단축돼 3주간의 기초군사 훈련만을 받아 손흥민은 오는 20일 입소해서 내달 8일 퇴소하게 된다.

당초 손흥민은 2019-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가 종료되고 난 뒤 기초군사 훈련을 받을 예정이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리그가 중단되면서 입소를 결정하게 됐다.

EPL의 재개 시기는 일러도 5월 중순이며, 6월 재개가 예상되고 있어 손흥민은 기초군사 훈련을 마친 후 일정에 무리 없이 복귀할 수 있다.

한편 손흥민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피해와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팬 여러분과 취재진의 현장 방문은 자제해주시길 거듭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