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김구라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김구라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김구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2일부터 2020년 1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8,251,0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2020년 1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박나래, 김구라, 강호동, 이영자, 신동엽, 서장훈, 김종국, 노홍철, 양세형, 김숙, 전현무, 이경규, 송해, 김희철, 윤정수, 이상민, 이광수, 하하, 장도연, 김병만, 이수근, 김종민, 박명수, 조세호, 문세윤, 안영미, 안정환, 김성주, 김준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4,551,142 미디어지수 686,961 소통지수 1,189,188 커뮤니티지수 1,812,0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39,310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263,739보다 152.45% 상승했다.  

2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1,280 미디어지수 551,242 소통지수 674,586 커뮤니티지수 1,307,1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14,208 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83,378보다 298.60% 상승했다.

3위, 김구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526,046 미디어지수 221,760 소통지수 208,890 커뮤니티지수 751,2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7,922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96,335보다 114.47% 상승했다.

4위, 강호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280,696 미디어지수 242,550 소통지수 631,620 커뮤니티지수 545,3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0,191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052,875보다 17.18% 하락했다.

5위,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718 미디어지수 210,474 소통지수 563,508 커뮤니티지수 447,8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1,593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48,278보다 17.71%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