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빅뱅 지드래곤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빅뱅 지드래곤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빅뱅 지드래곤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되었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1월 19일부터 2019년 12월 20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98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9,050,067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2019년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빅뱅 지드래곤,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엑소 시우민,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제이홉, 엑소 백현, 아스트로 차은우, 엑소 카이, 엑소 찬열, 빅스 라비, 엑소 수호, 엑소 첸, 엑소 세훈, 슈퍼주니어 희철, SF9 로운, FT아일랜드 최종훈, CIX 배진영, 뉴이스트 황민현, 위너 송민호, 아스트로 라키, 블락비 피오, 워너원 하성운, 갓세븐 진영, 아스트로 진진, 슈퍼주니어 시원, 아스트로 윤산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4,317 미디어지수 2,561,019 소통지수 3,701,997 커뮤니티지수 3,166,7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44,059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9,861,176와 비교하면 7.94% 상승했다.

2위,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2,240 미디어지수 1,908,837 소통지수 2,144,319 커뮤니티지수 2,140,2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55,66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8,744,418와 비교하면 14.74% 하락했다.

3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8,421 미디어지수 2,406,601 소통지수 2,481,074 커뮤니티지수 1,342,1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98,28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339,900와 비교하면 15.12%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762,320 미디어지수 2,451,761 소통지수 2,087,987 커뮤니티지수 1,901,9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03,98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845,846와 비교하면 5.23% 상승했다.

5위,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724,087 미디어지수 2,207,022 소통지수 1,944,721 커뮤니티지수 1,317,8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93,72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605,498와 비교하면 34.49%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