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핫스퍼, 올림피아코스전 4-2로 꺾고 UCL 16강 조기에 확정

토트넘, 손흥민의 1도움 포함 공격진 다시 살아나며 올림피아코스전 4-2 승리/ 사진: ⓒ게티 이미지
토트넘, 손흥민의 1도움 포함 공격진 다시 살아나며 올림피아코스전 4-2 승리/ 사진: ⓒ게티 이미지

[시사포커스 / 이근우 기자] 토트넘 핫스퍼가 올림피아코스를 꺾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에 올랐다.

토트넘은 27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B조 5차전 올림피아코스와의 경기에서 4-2로 승리하며 16강 진출을 조기에 확정했다.

이날 경기에서 토트넘은 초반에 다소 불안했다. 올림피아코스가 전반 6분 유스프 엘 아라비, 19분 루벤 세메두의 연속골로 앞서나갔다. 집중력을 잃은 수비에 토트넘은 에릭 다이어 대신 크리스티안 에릭센을 교체 투입했다.

이후 전반 추가시간에 터진 델레 알리의 선제골을 시작으로 후반 주도권은 토트넘이 잡았다. 후반 시작 5분 만에 루카스가 모우라의 우측면 패스를 해리 케인이 곧바로 슈팅을 하며 동점골, 28분에는 세르주 오리에가 손흥민이 머리를 거친 공을 오른발 슈팅으로 넣었다.

역전에 성공한 토트넘은 후반 32분 에릭센의 크로스를 케인이 헤더로 다시 골문을 열면서 4-2 승리를 거뒀다.

한편 조세 무리뉴 감독의 부임한 뒤 2연승을 달리고 있는 토트넘이 계속 순항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