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 홍현명 기자]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인숙) UI글로벌희망나눔봉사단은 지난 11월 4일부터 4박 6일간 라오스로 봉사활동을 다녀왔다. 자원봉사자 15명은 라오스 싸이냐부리주 통미싸이군에 위치한 반뎃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전통놀이, 종이접기, 공예체험, 태권도, 한국음식페스티벌 등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비에프월드와 연계하여 진행했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월 4일부터 라오스로 봉사활동을 다녀왔다,
사진/의정부자원봉사센터 

또한, 학생들을 위해 화장실 이전공사 및 급식실, 도서관 건설공사를 진행했고 크레파스, 칫솔, 식판, 런닝, 아동슬리퍼, 축구복, 에코백, 야광팔찌 등을 전달했다. 도서관 현판식에는 통미싸이군 군수, 교육감, 이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통미싸이군수의 감사장을 함께 전달하여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도 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홍숙자 호원1동 자율방재단장, 칠성문구사, 청담I치과, 의정부 나눔공부방, 가족봉사단 등이 후원으로 함께했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김인숙 센터장은 “이번 활동으로 인해 의정부를 벗어나 지구촌에서 소통하고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된 것 같다”며 “물심양면으로 라오스에서 함께해준 봉사자들과, 마음으로 함께해주신 후원자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해외봉사를 추진하여 봉사활동을 영역을 넓히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