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엑소 백현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엑소 백현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엑소 백현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되었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9월 17일부터 2019년 10월 18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6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5,617,841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엑소 백현,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엑소 카이, 샤이니 태민, NCT 태용, 방탄소년단 제이홉, NCT 마크, 방탄소년단 RM, AB6IX 이대휘, 엑소 첸, 엑소 수호, 슈퍼주니어 은혁, NCT 텐, AB6IX 박우진, 슈퍼주니어 이특, 슈퍼주니어 신동, 방탄소년단 슈가, 슈퍼주니어 동해, AB6IX 임영민, 방탄소년단 진, 동방신기 유노윤호, 동방신기 최강창민, AB6IX 김동현, 슈퍼주니어 규현, AB6IX 전웅, 슈퍼주니어 희철, 갓세븐 진영, 엑소 세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983,979 미디어지수 1,576,236 소통지수 3,039,360 커뮤니티지수 3,175,5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75,14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8,637,327와 비교하면 1.60% 상승했다.

2위, 엑소 백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711,845 미디어지수 2,292,972 소통지수 792,201 커뮤니티지수 997,1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94,15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3,080,555와 비교하면 55.63%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814,861 미디어지수 1,128,066 소통지수 1,282,852 커뮤니티지수 1,393,9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19,69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6,380,836와 비교하면 27.60% 하락했다.

4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740,271 미디어지수 800,387 소통지수 1,282,124 커뮤니티지수 1,310,6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33,45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6,758,543와 비교하면 38.84% 하락했다.

5위, 엑소 카이 브랜드는 참여지수539,617 미디어지수 2,629,488 소통지수 223,815 커뮤니티지수 417,2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10,149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260,177와 비교하면 202.35%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