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자사고·외고·국제고, 일반고등학교로 일괄전환 할 것”

심상정 정의당 대표.[사진/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자유한국당이 국회의원 및 고위공직자 자녀 입시비리 전수조사와 조국 법무부 장관에 대한 국정조사를 연계하고 있자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8일 “매우 위선적인 태도”라고 비판했다.

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의당 의원총회에서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도대체 뭐가 두려워서 이리 피하고 저리 피하고 있는지 분명하게 밝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자사고, 외고 등 특권교육이 국회의원을 비롯한 특권층을 위한 교육이 아닌지 국민들은 의심하고 있고 특권교육을 선도해온 정당인 한국당은 자신들이 1차 수혜자가 아님을 입증하기 바란다”며 “두려움이 없다면 당당하게 국민들의 의혹을 해소하기 위한 전수조사에 응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심 대표는 “정의당은 국회의원과 고위공직자 자녀 입학 비리 전수조사를 제도화하는 법 제정에 앞장설 것”이라며 “특권학교 폐지를 위해 당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정부는 무엇보다 특권학교를 일반고등학교로 일괄전환 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자사고, 외고, 국제고를 지금까지 추진해 온 평가를 통한 선별 전환방식이 아니라 초중등학교법 시행령 개정을 통해 일괄 전환하는 방안을 제안한다”고 했다.

또한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자기소개서를 폐지하는 등 부모의 배경과 특권이 대물림되는 것을 최소화해야 할 것”이라며 “나아가 대학입시에서 고른기회전형을 대폭 늘려 지역, 사회적 약자, 경제적 약자가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