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文 대통령, ‘조국 의혹’ 알았다면 대국민 농락”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국회((본청 228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국회((본청 228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9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관련 의혹과 관련 “비리의 종합선물세트, (비리)무한리필 후보자”라고 공세의 수위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불법사모펀드, 위장이혼, 차명부동산재산, 채권 조작, 듣기만 해도 막장 드라마를 연상케하는 이 모든 의혹이 놀랍게도 조 후보자를 둘러싼 논란”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께서 이 의혹을 알고도 법무부 장관 후보로 지명했다면 이는 대통령의 대국민 조롱이자 대국민 농락이고 만약 대통령도 모르셨다면 이는 대한민국 인사검증 시스템이 조 후보자 한명에 의해 무력화 된 것”이라며 “이 정권은 문재인 정권이 아니라 조국 정권, 조국 농단 정권 이였던 것”이라고 맹비난 했다.

나 원내대표는 “적법했지만 국민정서와 괴리 있었다는 조 후보, 걸핏하면 국민 정서법을 내세우며 여론을 선동하더니 이제 와서 적법 운운하는 모습이 참으로 한심하다”며 “미안하지만 명백히 위법했고 국민정서상 궤변”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위장이혼 제태크, 사학 제태크, 민정수석 제태크, 대한민국 법 제도를 본인과 일가족의 돈벌이 제태크로 악용하는 편법의 달인이었다”며 “위장이혼으로 사업 재테크의 정수를 보여줬는데 동생 일이라 나는모른다고 빠져나갈 궁리 하지마라. 조 후보자는 이 심각한 위장이혼 사기극의 당사자이자 연출자 될 가능성마저 보인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즉각 사퇴해야하고 문 대통령께서는 즉각 지명 철회해 달라”면서 “지금 인사 청문회 자리가 아니라 검찰 수사를 받으러 검찰청에 가야될 것 같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