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석 간사 “특혜 은폐는 있었는데 특혜는 없었다는 상식 밖의 수사결과” 일침

김종석 자유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포토포커스DB
김종석 자유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포토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자유한국당 정무위원회 의원들이 18일 손혜원 무소속 의원 부친의 독립유공자 선정 특혜 의혹으로 수사받던 피우진 전 국가보훈처장이 결국 무혐의 처분을 받게 되자 “누가 봐도 손 의원에 대한 특혜 의혹을 은폐하기 위한 것”이라며 격하게 반발했다.

정무위 한국당 간사인 김종석 의원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특혜 은폐는 있었는데 특혜는 없었다는 상식 밖의 수사 결과를 신뢰할 국민은 아무도 없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검찰이 손 의원 측 신청이 없었는데도 전화 신청을 해 유공자 선정 재심사를 한 것으로 허위자료를 작성한 뒤 지난 1월21일 김종석 의원실에 제출했었던 보훈처의 임 모 보훈예우국장만 허위공문서작성 및 허위공문서행사 혐의로 기소한 데 대해 “일개 실무 국장이 과연 윗선의 지시 없이 손 의원 특혜 의혹을 은폐하기 위해 서류를 조작했다는 것을 누가 믿을 수 있겠나. 전형적인 꼬리자르기 수사”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의원은 “엄연히 보훈처가 국회법에 따른 국회 제출자료를 조작해 정권 실세인 손 의원을 비호한 것”이라며 “피 처장의 지시 혹은 묵시적 동의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라고 피 처장을 거듭 압박했다.

그려면서 그는 “이 자체만으로도 피 처장은 즉각 책임을 지고 사퇴해야만 할 것”이라며 “검찰이 정권 실세인 손 의원과 피 처장에 면죄부를 줬는지 몰라도 국민들은 그들에게 면죄부를 준 적 없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특혜 의혹을 끝까지 파헤쳐 진실을 규명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정무위는 지난 3월 26일 국가보훈처의 업무보고 당시 야권에서 손 의원 부친 관련 자료 제출을 거부한 점을 집중 지적하다가 한 차례 파행을 빚었고 4월 4일 열린 회의에서는 반대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미리 협의되지 않았다면서 불참한 데 이어 보훈처장 등도 출석하지 않는 자세로 나오자 지난 15일 전체회의엔 보훈처가 의혹 관련 자료를 제출하지 않는 한 회의를 열 수 없다면서 한국당이 불참을 선언하는 등 파행이 계속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