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판닷컴, ‘베스트레스토랑 Vol.3’ 발간


국내 최대 음식점 요리 정보 업체 메뉴판닷컴(www.menupan.com)이 국내 최초로 인기 레스토랑을 선정하여 발표하는 랭킹지『베스트레스토랑 Vol.3 - 맛있는거 먹으러 어디갈까?』를 발간했다.

베스트레스토랑 Vol.3는 국내 최초로 발간된 레스토랑 랭킹지로서 2004년, 2005년에 이어 세 번째 발간됐다. 일반음식점과 프랜차이즈 부문의 최고 맛집을 뽑는 베스트레스토랑 선정에는 총 1만1천376명의 네티즌이 온라인 투표에 참여, 최고의 100대 맛집을 선정했다.

특히, 메뉴판의 맛집 찾기 전문가 집단인 패널의 얼굴과 실명을 공개하고, 직접 방문 후기를 삽입함으로써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신뢰성을 제고했다.

손쉬운 맛집 정보 검색은 물론, 다양한 할인 혜택 제공

이 책은 회식, 데이트, 접대 등 다양한 상황에 적합한 맛집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어디서 뭘 먹을까?’하는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준다.

1위부터 100위까지 각 레스토랑의 음식 맛 이외에도 서비스, 분위기 및 가격 등 다양한 분야의 평가를 별점으로 표기하고 있으며, 총 170개의 음식점 정보를 수록해 성별, 연령별 및 업종별 구분에 따라 원하는 맛집 검색이 용이하다.

한편, 전국의 원조 맛집 정보로 국내 여행시에도 간편하게 휴대 가능한 것이 장점이며, 10만원 상당의 할인쿠폰이 포함되고 있어 최대 20% 할인부터 사이드메뉴, 베스트메뉴 무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객관적인 음식점 정보 공유 노력

이원우 사장은 “위치·가격대·메뉴 등 최소한의 정보만 제공하고 음식점 평가는 철저히 회원들에게 맡기고 있다”며 “베스트레스토랑을 프랑스의 미슐랭 가이드처럼 정확한 음식점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최고의 지침서가 되도록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