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에티켓’ 및 ‘테이블 매너’ 강연 진행해 사내 인기 강좌로 자리 잡아

대한항공은 지난 6월 22일 오전, 서울 강서구 공항동 본사에서 임직원과 자녀들을 초청해 글로벌 에티켓을 배우고 실습해 보는‘글로벌 매너 스쿨’행사를 가졌다. (사진 /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지난 6월 22일 오전, 서울 강서구 공항동 본사에서 임직원과 자녀들을 초청해 글로벌 에티켓을 배우고 실습해 보는‘글로벌 매너 스쿨’행사를 가졌다. (사진 / 대한항공)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대한항공은 지난 6월 22일 오전, 서울 강서구 공항동 본사에서 임직원과 자녀들을 초청해 글로벌 에티켓을 배우고 실습해 보는‘글로벌 매너 스쿨’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서비스 교육의 선두주자인 대한항공 서비스아카데미 강사들이 직접 강연과 실습 교육을 진행하였고, 지난 6월 15일과 22일 2차로 나눠 임직원 및 초등ㆍ중등 자녀 총 140여명이 참여했다.

주요 내용은   나라별 생활 예절과 장소와 상황에 따라 주의할 ‘글로벌 에티켓’강연과 국가별 식사 순서와 방법, 즐거운 식사를 위한 대화법 및 서양식 코스요리 식사 실습 등‘테이블 매너’강연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국제화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국적 사람들과의 교류 과정에서 올바른 글로벌 매너와 에티켓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항공은 지난해부터 임직원 자녀 대상으로 ‘글로벌 매너 스쿨’행사를 진행해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사내 행사 설문 조사 의견을 반영해 이번 행사부터 중학생 자녀로 대상을 넓혀 인기 강좌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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