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난이 심각해짐에 따라 취업 준비 연령도 갈수록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 결과, 졸업생의 68.9%, 새내기의 39.7%가 ‘2007년은 취업에 중점을 쏟겠다’고 응답했다.

이에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가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협력센터와 손잡고 대학 새내기를 위한 ‘성공 취업특강’을 마련했다.

대학신입생들의 체계적인 취업준비에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3월 27일, 30일 양일간 고려대학교(27일)와 이화여자대학교(30일)에서 진행되며 이우곤 강사, 前 조흥은행 이강륭 행장, 前재능교육 장중웅 사장, 최진희 강사가 취업멘토로 나선다.

1차 특강은 27일 고려대학교 경영관 학우강당에서 진행되며, 2차 특강은 30일 이화여자대학교 학생문화관 소극장에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대학 신입생 및 취업컨설팅이 필요한 대학 초년생 잡코리아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진행 대학 학생 외에도 신청가능 하다. 참가비는 무료로, 신청방법은 고려대는 22일까지, 이화여대는 27일까지 행사페이지(
http://freshman.jobkorea.co.kr
)를 통해 온라인 접수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23일(고려대), 28일(이화여대) 이메일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이 외에 기타 특강관련 자세한 사항은 관련홈페이지(
http://freshman.jobkorea.co.kr
)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