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태 “이번 선거는 원전정책 찬반 후보 선거…정부여당 심판해 달라”

경남창원에서 선거 승리를 위해 당력을 집중하고 있는 황교안 대표 등 자유한국당 지도부의 모습. ⓒ자유한국당
경남창원에서 선거 승리를 위해 당력을 집중하고 있는 황교안 대표 등 자유한국당 지도부의 모습. ⓒ자유한국당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자유한국당 지도부가 1일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강도 높게 비판하며 4·3보궐선거를 통해 심판해줄 것을 한 목소리로 호소했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이날 경남 창원 경남도당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지금 창원은 절체절명의 위기다. 심각한 것은 탈원전정책으로 협력업체 285개가 문을 닫을 지경”이라며 “정의당 후보가 당선되면 피땀 흘려 쌓아올린 원전산업과 창원경제도 낭떠러지로 떨어질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그치지 않고 황 대표는 “이번 보궐선거는 이 정권의 폭정을 심판하는 선거인 동시에 경지살리기 선거”라며 “창원시민이 강기윤 후보를 당선시켜준다면 한국당은 울진에 천막당사를 치는 한이 있더라도 신한울 (원전) 건설을 기필코 재개시킬 것”이라고 공언했다.

뒤이어 같은 당 나경원 원내대표도 “탈원전정책은 경남경제를 쑥대밭으로 만들었다. 문재인 정권이 국가경제와 미래의 백년대계에는 관심이 없고 오직 좌파이념의 포로가 돼 주변 세력만 챙겼기 때문”이라며 “경남경제는 질식하고 있다. 창원에서 대한민국 경제의 봄꽂을 피워줄 것을 간곡히 호소드린다”고 강조했다.

이 뿐 아니라 조경태 수석최고위원까지 “창원성산 선거가 대한민국 경제를 다시 뛰게 하는 선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이번 선거는 원전정책을 옹호하는 후보가 당선될지, 탈원전정책을 옹호하는 후보가 당선될지에 대한 선거”라며 “여당 2중대를 자청하는 당으로부터 창원을 지켜내겠다. 정부여당을 심판해달라”고 역설했다.

이밖에 김순례 최고위원 역시 “탈원전주의자가 이념 놀음에 치우려 창원 경제는 파탄이고 시민은 아우성”이라며 “정치이념이 국민의 삶보다 앞선다는 것인지 답해 달라”고 정부여당을 직격했으며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탈원전정책을 반드시 폐기시키고 원전산업의 메카 창원으로 거듭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