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또 장관 후보들 임명 강행하면 국민저항에 직면할 것”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8일 장관 후보자와 관련해 “7인 모두 부적격자”라고 입장을 내놨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이번 인사청문회를 보면서 ‘과연 이런 사람들에게 국정을 맡길 수 있겠나’ 잘 판단한 기회가 됐으리라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꼼수 투자 달인 국토부 장관 후보자, 국가 연구비로 아들 졸업식 간 과기부 장관 후보자, 사드 무용론 주장한 통일부 장관 후보자, 딱지와 강남아파트로 34억 벌어들인 행안부 장관 후보자, 아들 특채 의혹에 건강보험료도 제대로 안낸 해수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 전날 증여세 등 세금 6500만원 갑자기 낸 문화부 장관 후보자, 아들 미국 국적 포기할 생각 없는 중기부 장관 후보자”라며 “전원 지명 철회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무자격자를 장관 후보자로 내놓는 자체가 국민 비판 따위는 신경쓰지 않는다는 정권의 오만한 자세”라며 “이런 부적격자를 체크했다고 주장하는 청와대 검증라인도 전원 교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거듭 사과만 할 게 아니라 전원 교체해야 한다는 게 국민의 생각”이라며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한다. 또 임명을 강행하면 국민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황 대표는 김학의 사건과 관련해선 “당시 인사검증 업무를 담당했지만 여당 국회의원이 된 조응천 전 비서관은 수사대상에서 빠졌고 야당만 수사하라고 한다. 전형적인 이중잣대 정치공세”라며 “정말 치졸한 발상이다. 특검할 거면 제대로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버닝썬 관련 청와대 출신 총경 개입설이 파다한데도 불구하고 아무런 조치가 없다. 김태우, 손혜원 사건도 수사가 진행되지 않고 있다”며 “자신들에게 불리한 것은 모두 거부하고 지난 정권만 파헤치는 이중잣대를 보이고 있는데 국민이 심판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