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회사 CEO를 6년간 성공적으로 역임한 물류 전문가'

배재훈 현대상선 신임 사장 @현대상선
배재훈 현대상선 신임 사장 @현대상선

[시사포커스 / 강기성 기자] 현대상선은 배재훈 사장 내정자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상선은 이날 서울 종로구 연지동 사옥 대강당에서 열린 제43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이 같은 안건을 가결했다.

산업은행이 포함된 현대상선 경영진추천위원회는 지난 7일 배 내정자를 CEO후보자로 결정하고 사측에 통보한 바 있다.

배 신임 대표는 1990년 LG반도체 마케팅 담당을 거쳐 1997년 LG반도체 미주지역 법인장, 2004년 LG전자 MC해외마케팅 담당 부사장을 지냈고, 2010년부터 2016년까지 범한판토스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했다.

현대상선은 배 대표에 대해 “물류회사 CEO를 6년간 성공적으로 역임한 물류 전문가”라며 “영업 협상력, 글로벌 경영역량, 조직 관리 능력 등을 겸비한 대표를 맞이해 고객인 화주의 시각으로 현안에 접근해 경영혁신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박진기 컨테이너사업총괄이 사내이사로, 윤민현 전 장금상선 상임고문과 송요익 전 현대상선 컨테이너총괄부문장이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김규복 김앤장 법률사무소 고문은 기존 사외이사에 재선임됐다.

이로써 현대상선 이사회는 기존 사내이사 3명, 사외이사 4명 등 '7인 체제'에서 사내이사 2명, 사외이사 3명 등 '5인 체제'로 전환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