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청문위원 재갈 물리려고 하는 것”
이훈, “수술 자료 제출 안했다고 정회 요구·청문 거부하나”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참석했다.[사진 / 박고은 기자]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27일 자료제출 미비로 여야가 정면 충돌했다.

특히 앞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윤한홍 의원이 박 후보자에 대한 의혹 제기를 한 것에 대해 박 후보자 측이 ‘허위사실에 대해 사과하지 않으면 법적조치 취하겠다’고 입장표명을 하자 이종배 의원은 “인사청문위원한테 겁박을 하나? 청문위원들 입에 재갈을 물리려고 하는 것인가”라고 맹비난 했다.

이어 “국민들을 대신해서 후보자가 국무위원으로서 자격이 있는지 없는지 자질을 갖추고 능력을 갖췄는지 도덕성과 청렴성을 갖추었는지 알기 위해서는 제기되는 의혹에 대해서 따져봐야 될 것 아닌가”라며 “자료는 제출하지 않고 오히려 야당 청문위원들의 입을 막으려는 그런 자세는 있을 수 없다”고 의혹 검증에 대해 불성실한 태도를 보였다면서 박 후보자에게 목소리를 높였다.

이 의원은 “이런 자세로 장관이 된다면 안하무인이 될 게 아닌가. 권력을 휘둘러댈 그런 장관이 될 게 아닌가 싶어서 사과를 받아내야 한다”고 말했다.

같은 당 박맹우 의원은 “반값 등록금이나 무상급식을 스스로 외치면서 정작 자기 아들은 호화 외국인 학교에 보내는 관련 의혹이라든지 또 아들에 대한 재산 증여 의혹, 불법 주식 거래 의혹, 다주택 소유하면서 투기 의혹, 거기에다가 임대소득 의혹에 대해서 의혹을 가지고 있으니 자료 제출을 요구했는데 지금까지 제출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참석, 노트북에 ‘박영선, 자료제출 거부 국민들은 박영선 거부’라는 손팻말을 인쇄해 붙였다.

그러자 이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중소기업을 살리고 벤처기업을 육성하고 소상공인을 제대로 살릴 수 있는 공직 후보자인지 검증하는 자리를 정치적으로 무리하게 이렇게 끌고 가면 제대로 된 인사청문회가 안 된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후보자하고 우리 청문위원들하고 자료 제출 갖고 지금까지 싸우는 과정에서 아까 ‘겁박하는 거 아니냐’ 이런 이야기하는데 불분명한 근거와 근거도 없는 가짜 뉴스를 기반으로 한 자료제출들이 너무 난무하고 있다”며 “그것이 사실인 양 보도되고 그걸로 의혹을 부풀리고 그 과정에 대해서 감내하라는 것은 조금 무리”라고 밝혔다.

이어 “한술 더 떠서 제가 자료 제출 거부된 것들 봤는데 후보자로서 차마 인간적으로 감내하기 어려운 것들도 있었다”며 “후보자가 유방암 수술을 받은 수술병원 이게 뭐 하는 일인가. 이게 왜 궁금한가. 설사 수술을 했든, 안 했든 이런 자료 제출 요구하면서 이걸 제출하지 않았다고 정회를 요구하고 청문을 거부하나”라고 반박했다.

이 의원은 “후보자가 수술 받은 게 궁금한가. 이것 가지고 이런 자료 제출 안 했다고 청문회를 이렇게 정치적으로 끌고 가(면 안된다)”고 반발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