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양어업협회는 3월 7일 참치데이를 앞두고 참치를 잡는 원양업체(동원산업, 사조산업)와 대형 유통업체를 연계시켜 고급 참치횟감을 할인 판매하는 등 대대적인 판촉행사를 벌이고 있다.

이번 판촉행사는 3월 1일부터 3월 11일까지 농협하나로,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전국 5개 대형 유통업체 소속 90여개 매장에서 일제히 시행된다.

참치데이 행사 기간 동안 원양업체들은 이들 매장에서 대형 참치 원어를 횟감으로 썰어 소비자 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시식 행사도 벌이며 최고 20%까지 할인 판매를 실시하는 등 평소보다 싼 값에 소비자들이 참치 회를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한 판촉 행사를 벌인다.

한국원양어업협회 소비촉진홍보지원센터 김현태 센터장은『등푸른 생선의 대명사인 참치는 DHA, EPA, 셀레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등 영양 가치가 매우 우수한 식품으로 미국 심장병학회(AHA)는 참치에 심장병 예방 효과를 들어 일주일에 2회 이상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을 뿐아니라 여성들의 미용식으로도 적격』이라며『이번 행사를 계기로 참치 소비가 보다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참치데이 행사기간 동안 해양수산부는 각급학교에서 참치회덮밥 등 참치메뉴를 학교급식 식단에 포함시키도록 교육인적자원부를 통해 협조를 요청했으며 수도권 참치전문점 20여곳도 길거리 무료시식 및 할인 판매 등 자체 행사를 벌이기로 했다.

참치데이는 지난해부터 해양수산부와 한국원양어업협회가 참치 소비확대를 위해 3월 7일로 지정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