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네딘 지단 감독, “내가 왜 레알 마드리드로 돌아왔는지 알 수 있을 것”

지네딘 지단 감독, 레알 마드리드와 오는 2022년 6월 30일 계약/ 사진: ⓒ게티 이미지
지네딘 지단 감독, 레알 마드리드와 오는 2022년 6월 30일 계약/ 사진: ⓒ게티 이미지

[시사포커스 / 이근우 기자] 레알 마드리드가 산티아고 솔라리 감독을 경질하고 지네딘 지단 감독을 선임했다.

영국 매체 ‘가디언’은 12일(한국시간) “지단 감독이 레알 마드리드 구하기에 나섰다. 지단 감독은 떠난 지 1년도 채 안 되어 베르나베우에 놀라운 복귀를 하며 다시 돌아왔다”고 밝혔다.

지단 감독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3연패를 거두고 떠났다. 이후 레알 마드리드는 훌렌 로페테기 감독, 산티아고 솔라리 감독을 선임했지만 이렇다 할 성적표도 없이 팀은 추락의 길을 걸었다.

결국 선수단을 장악하지 못한 두 감독들을 경질하고 레알 마드리드는 지단 감독에 다시 구원을 요청했다. 조세 무리뉴 감독도 후보에 올랐지만, 최종적인 선택은 지단 감독의 복귀였고 지단 감독도 이를 받아들였다.

계약 후 지단 감독은 “레알 마드리드에 돌아와 기쁘다. 내가 왜 돌아왔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변화해야 하고 그것을 위한 결정을 내려야 했다. 다른 클럽에서도 제안이 있었지만, 레알 마드리드를 선택했다”고 전했다.

한편 레알 마드리드와 지단 감독의 계약은 오는 2022년 6월 30일까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