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연, "앞으로 그 어떤 불법적인 파일도 사용하거나 소지하는 일이 없도록 더욱 공부하고 행동"

(여자)아이들 소연 (사진 / 시사포커스DB)
(여자)아이들 소연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걸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소연이 불법 복제 프로그램 사용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2일 (여자)아이들 소연은 팬카페를 통해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 드려 너무 죄송하다"라며 "불법 파일을 사용했고 소지하고 있던 것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작곡 공부를 시작하며 곡 작업에 필요한 여러 프로그램을 사용하며 배워가던 시절에 사용한 것으로 기억한다"라며 "인지조차 하지 못한 것에 대해 매우 반성하고 있다"고 전햇다.

아울러 "앞으로 불법적인 파일도 사용하거나 소지하는 일 없도록 더욱 공부하고 행동하도록 하겠다"고 끝맺었다.

앞서 소연은 온라인에 자신의 노트북 바탕화면을 공개했는데, 이 중 불법 복제 프로그램으로 의심되는 파일들이 함께 공개되며 네티즌들의 비난을 받았다.

*(여자)아이들 소연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소연입니다.

먼저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 드려 너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이번 일에 대해서 제가 직접 말씀 드려야 할 것 같아 팬카페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먼저 불법 파일을 사용했었고 소지하고 있던 것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처음 작곡 공부를 시작하면서 곡 작업에 필요한 여러 프로그램들을 사용해보고 배워나가던 시절에 사용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전 프로그램들을 바로 삭제 및 정리하지 않고, 인지조차 하지 못하고 있었던 점 또한 매우 반성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작곡을 시작한 시점부터 현재까지 곡 작업 관련해서는 모두 정식 프로그램만을 사용하고 있지만, 어떤 상황의 어떤 일로든 창작자로서 저작권에 대해 더욱 유의 깊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저의 무지함으로 인해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 그 어떤 불법적인 파일도 사용하거나 소지하는 일이 없도록 더욱 공부하고 행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