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과 연대설? 황 후보와 손잡은 것처럼 보도된 가짜뉴스”

김무성 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오훈 기자
김무성 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26일 한국당 당권경쟁 상황과 관련해 “누가 되든 새로 선출된 지도부에 적극 협조하고 당이 통합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입장을 내놨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자신과 황교안 후보의 연대설이 나오는 데 대해 “제가 황 후보를 지지하고 손잡은 것처럼 보도된 가짜뉴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현재 전당대회 상황에 대해선 “과격한 극우주의자들의 과한 행동이 부각되는 것 같다. 통합의 전당대회가 돼야 하는데 여러 가지로 참 걱정”이라며 예상보다 저조한 투표율까지 의식한 듯 “당에 대한 희망을 잃고 실망한 당원들이 투표를 포기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김 의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이끌어낸 근거 중 하나인 태블릿PC에 대해 황 전 총리가 조작됐을 가능성을 언급한 데 대해서도 “잘못된 주장”이라며 “한국당은 보수 우파 정당이지만 극우로 가는 것은 막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다만 그는 황 후보의 주장 중 5·18 광주민주화운동 유공자 명단 공개와 관련해선 “왜 숨기냐. 숨긴다면 무엇인가 문제가 있다”며 “5·18 유공자 명단이 공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유공자는 자랑스러운 일”이라고 황 전 총리와 같은 목소리를 냈다.

한편 김 의원은 2차 북미정상회담과 관련해선 “회담은 실패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김정은은 핵 포기 안 하겠지만 그동안 문재인 대통령이 속여왔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