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만의 독창적 패키지와 우수한 제품력으로 현지 소비자 마음 사로잡아

사진 / 토니모리
사진 / 토니모리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가 태국에서 3년간 약 73%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태국은 아세안 최대 화장품 시장으로 K-뷰티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최근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현재 토니모리는 태국 주요 헬스앤뷰티(H&B) 전문 스토어에 진출하며 현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태국 1위 H&B 스토어인 ‘왓슨스(Watsons)’의 520개 전 매장에서 토니모리의 대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태국 대표 프리미엄 H&B 스토어인 ‘이브앤보이(EVEANDBOY)’의 13개 전 매장에도 입점하며 K뷰티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구축해왔다.

이와 관련 토니모리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토니모리의 독보적인 제품력과 패키지 용기 디자인의 강점이 태국 시장에서도 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하며 “최근 태국에서의 K-뷰티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더불어 이번 성과를 교두보로 삼아 아세안 시장에서 적극적인 행보를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태국 화장품 시장은 지난 2016년 기준 약 26억 달러(약 2조 9000억원) 규모에 매년 8% 내외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아세안 최대 규모 화장품 시장으로 주목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