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신에서 가장 역동적인 가수 중 한 명" 칭송

ⓒRBW
ⓒRBW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마마무 화사의 솔로앨범에 미국 빌보드도 집중 조명하고 나섰다.

15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최근 미국 빌보드는 K팝 칼럼 코너를 통해 화사의 첫 솔로곡 ‘멍청이(twit)’를 집중 조명해 눈길을 끈다. 

빌보드는 화사의 신곡에 대해 “그녀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예술적으로 표현했다”며 “트랩 비트의 통통 튀는 멜로디 사이 화사의 파워풀한 보이스와 랩이 교차된다”라고 했다.

더불어 “K팝 신에서 가장 역동적인 가수 중 한 명인 화사의 독보적인 역량을 보여줬다”고 극찬하며 뮤직비디오에 대해 “에슬레저부터 고풍스러운 룩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나타내고 여러 의미가 담긴 레퍼런스들로 보는 재미를 안긴다”고도 했다.

앞서 화사는 전날 첫 솔로곡 ‘멍청이(twit)’를 공개했는데 캐나다, 프랑스, 벨기에, 덴마크, 독일,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불가리아, 러시아, 대만 등 총 11개국 아이튠즈 K팝 싱글 차트 1위에 등극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퀸화사’ 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한편 그녀의 솔로곡 ‘멍청이(twit)’는 트로피컬 요소가 가미된 트랩 비트가 인상적인 곡으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 라인에 화사의 매력적인 음색이 짙게 베인 노래. 

오직 나만을 바라보고, 나만을 위해주던 연인을 보듬어주지 못한 스스로를 ‘멍청이’라고 표현한 가사가 신선하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