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소통가치,?미디어가치,?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

방탄소년단 (사진 / 시사포커스DB)
방탄소년단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벤 순으로 분석되었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월 3일~2018년 2월 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2,744,2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분석 결과, 2018년 2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벤, 여자친구, 제니, 트와이스, 청하, 워너원, 세븐틴, 아이즈원, 엑소, 아이유, 우디, 에이핑크, 비투비, 노을, 위너, 마마무, 아이콘, 시아, 선미, 하성운, 임창정,하은, 펀치, 폴킴, 볼빨간사춘기, 송민호, 이소라, 엠씨더맥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8,812 미디어지수 4,904,725 소통지수 8,866,331 커뮤니티지수 3,548,8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88,702 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903,080 보다 1.94%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2,927 미디어지수 2,717,515 소통지수 2,905,438 커뮤니티지수 2,958,9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94,832 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8,722,222보다 1.98% 상승했다.

3위, 벤 브랜드는 참여지수 799,413 미디어지수 4,813,492 소통지수 4,043,507 커뮤니티지수 1,238,7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95,198 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716,213보다 41.20% 상승했다.

4위, 여자친구 ( 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 ) 브랜드는 참여지수 729,389 미디어지수 3,029,377 소통지수1,901,160 커뮤니티지수 1,248,4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08,379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862,783보다 78.84% 상승했다.

5위,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448,667 미디어지수 1,651,737 소통지수 1,477,421 커뮤니티지수 1,969,7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47,593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862,783보다 78.84% 상승했다.

한편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