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원, “‘유치원3법’ 시간 끌기 계속하는 것은 ‘약속파기’”

브리핑하는 강병원 원내대변인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유치원 3법‘과 ’김용균법‘의 통과 여부가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인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24일 “‘문재인 정부 깎아내리기’에 몰입한 나머지 국민의 뜻마저 거스르는 자유한국당과 나경원 원내대표의 행보에 국민들의 우려와 실망이 커지고 있다”고 맹비난 했다.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정쟁 유발 정치’를 멈추고 ‘국민 중심 정치’에 몰입하기 바란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첫 장외일정으로 택시 노동자 집회에 참가한 것과 관련 “‘사회적 대타협기구’로 택시업계 생존권과 공유경제 상생 논의를 시작하려던 택시 노동자들의 발목을 잡았다”고 지적했다.

또한 ‘유치원3법’에 대해서도 “유치원 경영자가 다 망한다며, 회계 투명화를 통해 유치원을 아이들에게 돌려달라는 국민의 목소리에는 귀를 닫고 있다”며 “전임 김성태 원내대표와의 합의사항이자 나 원내대표도 처리를 약속한 사안임에도 시간 끌기를 계속하는 것은 ‘약속파기’에 해당한다”고 공세의 수위를 높였다.

특히 산업안전보건법에 대해서도 “기업이 다 망한다며, 제2의 김용균 군을 막아보자는 개정안의 처리를 지연시키며 ‘국민의 뜻에 역행’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개인 비리로 얼룩진 김태우 수사관의 일방적 진술에 따라 국정혼란 유발에 몰입하는 자유한국당의 모습에 국민들은 경악하고 있다”며 “자유한국당과 나경원 원내대표는 국정혼란, 정권 흔들기는 결국 ‘국민 발목잡기’에 불과함을 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