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트' MV 유튜브 1억뷰 돌파··· 첫 '억대 조회수'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아이유의 히트곡 ‘팔레트’ M/V가 1억뷰를 달성했다.

17일 소속사 측은 “2017년 발매된 아이유 정규 4집 ‘팔레트’의 타이틀곡 ‘팔레트’ 뮤직비디오가 전날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로서 아이유는 ‘팔레트’로 데뷔 후 처음으로 뮤직비디오 ‘1억 조회수’를 달성, 또 하나의 자체 기록을 추가하게 됐다. 

이는 국내 음악차트를 넘어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할 수 있는 유튜브 내에서 달성된 기록인 만큼 더욱 남다른 의미를 더한다. 

이와 관련 소속사 측은 “아이유가 해외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는 가수가 아님에도 햇수가 지날수록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게 놀랍고 감사할 따름”이라며 “이번 성적은 많은 팬 분들이 아이유를 위해 보내주신 데뷔 10주년 선물이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유 정규 4집앨범 타이틀 곡 ‘팔레트’는 스물다섯 아이유가 털어놓는 자전적 이야기를 세련된 사운드와 감성으로 담아낸 신스팝 장르의 곡으로, 발표 직후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팔레트’를 향한 해외 리스너들과 평단의 관심 역시 뜨거웠다. 미국 빌보드의 호평이 쏟아진 데 이어 미국 유명 언론지인 뉴욕타임즈 매거진에서는 이 곡을 ‘음악의 미래를 증명하는 25곡’ 중 하나로 집중 조명하는 등 글로벌 관심 역시 거셌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