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월드시리즈 한국인 선수 최초로 선발 등판했지만 아쉬운 투구 남겨

류현진, 월드시리즈 첫 선발 등판에서 패전/ 사진: ⓒ게티 이미지
류현진, 월드시리즈 첫 선발 등판에서 패전/ 사진: ⓒ게티 이미지

[시사포커스 / 이근우 기자] 류현진(31, LA 다저스)이 한국인 선수 최초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선발 등판에서 아쉬움을 남겼다.

다저스는 25일(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 팬웨이 파크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2차전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경기에서 2-4로 패배하며 전날에 이어 2연패를 당했다.

이날 경기에서 류현진은 4⅔이닝 6피안타 5탈삼진 1볼넷 4실점으로 부진했다. 2회 말 킨슬러에게 적시타를 맞아 1점을 내준 뒤 5회 2사까지 잡아냈지만, 크리스티안 바스케스와 무키 베츠의 연속 안타와 앤드류 베닌텐디의 볼넷으로 만루 위기를 자초했다.

다저스의 두 번째 투수 라이언 매드슨이 2사 만루 상황에서 소방수로 나섰지만, 스티브 피어스에게 밀어내기 볼넷, J.D. 마르티네스에 2타점 적시타를 맞아 류현진의 승계주자가 모두 실점으로 이어졌다.

결국 다저스는 4회 2득점을 제외하고 추가점을 내지 못하면서 패배했다. 류현진은 지난 2001년 김병현과 박찬호에 이어 세 번째로 월드시리즈 무대를 밟은 투수이자 선발로는 최초의 등판으로 이름을 남겼지만 위기를 넘기지 못하고 패전투수의 아쉬움을 남겼다.

한편 팬웨이 파크 원정에서 2연패를 당한 다저스는 오는 27일 다저스타디움 홈에서 보스턴에 설욕을 준비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