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최고위원은 자유한국당 김재원 의원의 청송 사과 선물 돌리기가 문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사진 / 시사포커스DB)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최고위원은 자유한국당 김재원 의원의 청송 사과 선물 돌리기가 문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사진 / 시사포커스DB)

자유한국당 김재원 의원의 청송 사과 선물 돌리기가 문제가 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최고위원은 "또 다시 권력 앞에서 법의 칼날이 무뎌지는 사례가 생겼다. 2013년 김재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청송사과 295박스, 총 1373만 원 어치를 설과 추석 명절에 선물로 보내고 이 대금을 청송 군수가 대납한 사건에 대해, 2017년 경찰이 내사에 들어갔으나 검찰이 송치 받은 지 4달 만에 '특산물 홍보이기에 문제가 없다'고 불기소한 것이 밝혀졌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김 의원과 보좌관은 경찰 수사 단계부터 전혀 조사가 이뤄지지 않았고 검찰이 오히려 수사를 한 경찰 수사팀장을 소환해 '강압수사를 하지 않았느냐' 라고 조사를 할 정도로 조사가 편파적으로 이뤄졌다"며 "검찰 논리대로라면 이제부터는 영광 지역 정치인은 굴비를, 횡성 지역 정치인은 한우를 세금으로 자신의 지인들에게 선물을 돌려도 아무런 문제가 안 된다는 것이다. 이를 어떤 국민이 납득 하겠는가"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박 의원은 "김 의원은 이전에도 '내가 검찰 출신 아니냐. 담당 검사에게 연락해 좀 봐 달라' 말하고 실제 재판에서 벌금만 받은 것을 자랑스럽게 공개했다"며 "검찰 출신 국회의원이 법치를 훼손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 사건에 대해 검찰은 제대로 수사하고 지휘고하를 막론해 법이 제대로 집행되는 모습을 보여야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