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생활 밀접 업종 조사 확대

공정거래위원회가 식품, 가구업계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업종에 대한 조사를 확대하고 있다.

공정위는 15일 “국민생활과 밀접한 업종을 점검하는 차원에서 이들 업계의 불공정 거래행위 여부를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정위는 이들 두 업종에 대한 민원과 상담내용 등을 토대로 조사대상 업체를 선정했으며 가구업계에 대해서는 이미 지난해 말부터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지난해 밀가루, 설탕, 세제 등 기초생활용품 제조업체들에 대한 담합조사를 실시했던 공정위는 가구업계에 이어 식품업계에 대해서도 가격 담합 등 전방위 현장조사에 나설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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