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앨범 연속으로 메인 앨범과 싱글 차트에 이름 올린 첫 한국 가수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 최초로 3개 앨범을 연달아 미국 빌보드 차트에 2주 연속 진입시키는 쾌거를 보였다.

11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는 ‘빌보드 200’ 8위, ‘IDOL(Feat. Nicki Minaj)’은 ‘핫 100’ 81위에 이름을 올리며 2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또 ‘빌보드 200’에서는 지난주 1위에 이어 8위를 기록하며 2주 연속 톱 10을 기록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9월 발매한 LOVE YOURSELF 承 ‘Her’, 5월 발매한 LOVE YOURSELF 轉 ‘Tear’에 이어 LOVE YOURSELF 結 ‘Answer’까지 3개 앨범을 연속으로 메인 앨범과 싱글 차트에 이름을 올린 첫 한국 가수가 됐다.

뿐만 아니라 LOVE YOURSELF 結 ‘Answer’는 ‘월드 앨범’ 1위, ‘인디펜던트 앨범’ 1위, ‘톱 앨범 세일즈’ 4위, ‘빌보드 캐나디안 앨범’ 9위, ‘테이스트메이커스’ 11위, ‘더 오피셜 U.K. 앨범 차트’ 16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여기에 ‘IDOL(Feat. Nicki Minaj)’은 ‘빌보드 캐나디안 핫 100’ 54위, ‘리릭파인드 글로벌’ 6위, ‘리릭파인드 U.S.’ 1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소셜 50’에서 61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최장 기간 1위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내달 6일 미국 뉴욕 시티 필드(Citi Field)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이들이 미국에서 개최하는 첫 스타디움 무대로 4만석 규모로 열리는데 한국가수가 미국 스타디움에서 단독 공연을 펼치는 것은 이들이 처음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