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 혐의 놓고 시간에 쫓겨 수사 접어야 하면 사법정의라 할 수 없어”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가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가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드루킹 특검의 1차 수사 시한을 나흘 앞둔 21일 “특검법에는 아직 법으로 보장된 수사시간이 30일 더 남아 있다는 사실을 문재인 대통령은 외면하지 말라”고 압박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숱한 범죄 혐의와 의혹을 놓고 특검이 시간에 쫓겨 수사를 접어야 한다면 결코 사법정의라 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공소시효 막혀 잡지 못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 특검의 마지막 분발을 촉구한다”며 “바둑이도, 경인선도 그대로 두고 드루킹 세치 혀를 그대로 덮어둘 수 없다”고 수사 연장 필요성을 거듭 역설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원내대표는 수사기간 연장에 미온적인 더불어민주당도 겨냥 “이 사건은 애초부터 야당이 의혹을 제기한 게 아니라 여권 내부의 불협화음으로 비롯된 사건”이라며 “드루킹 게이트의 진실을 국민들은 아직 궁금해 하고 있다는 것을 못본 척하지 말길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이번 정기국회는 한국당이 야당으로서 진면목을 보이는 국회가 될 것”이라며 “북한산 석탄, 드루킹 게이트 진실 파헤쳐야 할 대상이다. 소득주도성장, 탈원전 정책 등의 허상과 문제점도 제대로 짚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지난 20일 당 연찬회 당시 거론했다가 논란이 일었던 보수대통합 발언과 관련해선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한국당의 가치재정립과 노선, 좌표설정의 변화, 내부 쇄신을 이뤄내면 자연스럽게 범보수 대통합의 기치를 내걸 시기가 언젠가 올 것이란 뜻”이라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