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내에는 원구성 협상을 마무리하고 국회를 정상화해야”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2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신임 지방정부 단체장들이 취임식까지 포기하고 국민의 삶을 챙기고 있는데, 국회만 밥값을 못하는 것 같아 안타깝다”며 “더 이상 국회가 직무유기 하는 모습을 국민들께 보여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산적한 민생 현안에 태풍 피해까지 우려되는데, 국회의 문은 여전히 열리지 않고 있다”면서 “국회만 밥값을 못하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개탄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2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신임 지방정부 단체장들이 취임식까지 포기하고 국민의 삶을 챙기고 있는데, 국회만 밥값을 못하는 것 같아 안타깝다”며 “더 이상 국회가 직무유기 하는 모습을 국민들께 보여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무엇보다 오늘부터 재개하는 국회 원구성 실무협상을 하루 빨리 타결하는 게 시급하다”며 “늦어도 이번 주 내에는 원구성 협상을 마무리하고 국회를 정상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그래야 시급한 민생법안을 처리하고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국회의장 선출 등 입법부 현안을 처리할 수 있다”며 “야당에 거듭 요청 드린다. 당리당략이 아닌, 오직 국민만을 위해 원 구성 협상이 조속히 타결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국민의 믿음 없이는 정치도 없다는 무신불립(無信不立)의 뜻을 다시 한 번 새겨야 할 때”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이 북상하면서 오늘과 내일 전국에 많은 비와 강풍이 예상된다”며 “정부와 지방정부는 산사태, 축대붕괴 등 재난상황에 대비해 끝까지 긴장을 늦추지 말고, 침수피해를 신속히 복구하는데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