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군복무' 빅뱅 태양 생일 축하…'굿보이' MV 2억뷰 돌파

지디와 태양의 ‘굿보이’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2억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 ⓒYG엔터테인먼트
지디와 태양의 ‘굿보이’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2억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 ⓒYG엔터테인먼트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지디와 태양의 ‘굿보이’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2억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18일 YG 등에 따르면 이날 기준으로 ‘굿보이’ 공식 뮤직비디오는 2억뷰를 기록, 전 세계 팬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을 입증했다.

이와 함께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에 특별 축전 이미지를 게재했다. 포스터 속 지드래곤, 태양은 스웨그 넘치는 포즈와 독보적인 아우라를 뽐낸다.

지난 2014년 11월 공개된 이 뮤직비디오는 세계적인 감독 ‘콜린 틸리’가 메가폰을 잡았다. 화려한 비주얼과 독특한 카메라 워크로 미국 빌보드, FUSE TV, 컴플렉스 매거진, 하이프트랙 등 해외 유수의 외신으로부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특히 빌보드가 발표한 ‘2014년 11월 한 달 동안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이름을 올리는가 하면, 같은 해 ‘2014 가장 스타일리쉬한 뮤직비디오 10’에 꼽혀 영향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한편 빅뱅은 현재 승리를 제외한 탑, 지드래곤, 태양, 대성 모두 충실히 군 복무에 임하고 있다.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통해 공백기가 무색할 정도로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실감케 한다.

또 ‘굿보이’ 2억뷰에 앞서 ‘판타스틱 베이비’, ‘뱅뱅뱅’ 등은 3억뷰 등을 돌파한 바 있으며 빅뱅이 보유한 억대 뷰 뮤직비디오는 총 11편에 달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