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선 “경찰, 수사 의지 없고 능력 없다면 중지한다고 선언하라”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바른미래당 박주선 공동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제13차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바른미래당 박주선 공동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제13차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바른미래당이 24일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에 대한 수사를 하고 있는 검·경을 겨냥 “자세에 변화가 없다면 직무유기, 증거인멸 공범으로 검경 수사 책임자에 대해 형사조치 하지 않을 수 없다”고 경고하는 입장을 내놨다.

박주선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차라리 수사 의지가 없고, 할 능력 없고 형편없다면 경찰은 수사를 중지한다고 선언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박 대표는 “정부를 위해서도, 여당을 위해서도 특검과 국정조사가 하루 속히 이뤄져야 한다”며 “검찰 역시 경찰에 수사를 중단하도록 수사 지휘를 해달라”고 거듭 촉구했다.

뒤이어 김동철 원내대표도 “지난 2011년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여당 새누리당의 사무총장이었던 최구식 의원의 비서진이 선관위, 박원순 시장 후보 홈페이지를 디도스 공격한 사건에 대해 당시 야당이던 민주당은 벌떼처럼 들고 일어나 ‘경악을 금할 수 없는 일’이라 주장하고 디도스 공격이 최 의원실 비서 공모씨의 단독범행이라는 경찰 수사결과 발표를 못 믿겠다며 특검 도입을 요구해 결국 디도스 특검이 시행된 전례도 있다”며 “민주당이 보였던 정의와 결기를 100분의 1이라도 지금 보여주시기를 민주당 의원들에게 호소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댓글 공작으로 국민여론을 조작한 범죄가 선관위 홈페이지를 공격한 일개 의원의 비서 한 사람에 의한 범죄행위보다 미미하다는 것인가”라고 민주당을 재차 압박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같은 당 이언주 의원은 “(드루킹이 휴대전화) 170대를 갖고 컴퓨터에 연결해 IP를 전환하며 유동 IP로 여러 가지 조작을 하지 않았을까”라며 “유동 IP 전수 조사해야 하고 느릅나무 근처 통신사 송신탑에서 대선 전부터 접속하고 있는 IP 사용내역도 전부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