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 어떤 식으로 사건 축소·은폐했는지 수사 받아야”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20일 오전 종로구 청와대 앞 분수대 앞에서 민주당원 댓글공작 규탄 및 특검촉구 비상 의원총회를 열었다.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20일 오전 종로구 청와대 앞 분수대 앞에서 민주당원 댓글공작 규탄 및 특검촉구 비상 의원총회를 열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자유한국당이 20일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한 항의 차원에서 청와대를 찾아가 “대통령의 권한으로 특검을 거부하려고 해도 국민의 이름으로 특검은 반드시 이뤄질 것”이라고 압박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한국당 의원 70여명과 함께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갖고 “김경수 의원마저 필요하다면 특검 조사에 응하겠다고 했다. 김 의원의 말이 끝나기가 무섭게 청와대가 노(No)라고 막아서는 모양새”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청와대의 모순적 태도를 이해할 수 없다”며 “뭐가 그리 켕기는 구석이 많은지 모르겠다”고 거듭 몰아세웠다.

뒤이어 한국당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 단장인 김영우 의원은 사건 수사를 맡은 경찰을 겨냥 “경찰은 느릅나무 출판사 압수수색 당시 CCTV를 확보하지 않았다. 범인 체포한지 27일이 지나서야 수사팀을 보강하겠다고 한다”며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의 수사행태를 보면 이 사건을 수사할 의지가 없다고 확신했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김경수 의원은 이 청장과 노무현 정부시절 청와대에서 함께 일했는데 수사가 되겠나”라며 “이 청장은 이 사건에서 손을 떼야 한다. 아울러 지금까지 어떤 식으로 이 사건을 축소, 은폐, 방조해왔는지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 뿐 아니라 그는 검찰을 향해서도 “드루킹 사건 공소장에 죄명은 ‘컴퓨터 업무방해죄’ 달랑 하나”라며 “불법선거, 명예훼손, 부정청탁 등 이런 죄목에 대해선 한 글자도 없다”고 꼬집었다.

한편 청와대 앞에서 열린 이날 장외 의총에는 이들 외에도 김문수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물론 정진석·홍문종·정우택·유기준·주호영·권성동·김선동·홍철호·주광덕·김진태·박덕흠·민경욱·신보라·성일종·정태옥 의원 등이 참석해 ‘댓글공작 사건 규탄’과 ‘특검 도입 촉구’에 한 목소리를 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