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권 안위랑 관련된 거라 경찰이 김경수 보호…특검 해야”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해 “첫 번째 해야 할 게 드루킹 청문회”라고 입장을 내놨다.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해 “첫 번째 해야 할 게 드루킹 청문회”라고 입장을 내놨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19일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해 “첫 번째 해야 할 게 드루킹 청문회”라고 입장을 내놨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4월 국회에 대해 “국회 해야 한다. 보이콧 왜 하냐”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특별 청문회를 해야 하고 드루킹 관련한 상임위원회를 하면 된다. 이거만 하면 국회는 지금 순조롭게 진행된다”며 “과거 디도스, 최구식 의원 관련 디도스 공격이 있을 때도 지금 민주당이 특검 하고 청문회 하자고 그랬다. 자기들이 옛날에 했던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하 최고위원은 정부여당이 이번 사건의 피해자임을 자처하고 있는 데 대해선 “댓글 쿠데타로 가장 큰 혜택을 입은 게 문재인 대통령이다. 청와대가 지금 적반하장인데, 피해자가 아니라 수혜자”라며 “드루킹 조직은 일종의 사설 국정원인데, 사설 국정원 동원해서 댓글 조작한 건 개혁이란 식으로 접근하고 있는 것 아니냐. 때문에 피해자 프레임은 조롱거리가 될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 사건은 정권의 정통성 자체를 허무는 사건이다. 문 정권 안위랑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경찰이 지금 완전히 고양이 앞의 쥐처럼 김경수 의원 보호하고 있는 것”이라며 “그래서 지금 야당이 특검을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역설했다.

특히 하 최고위원은 김경수 민주당 의원을 겨냥 “드루킹이 대선 전에 일본 대사를 포함한 두 자리를 부탁했고 (김 의원이) 그걸 약속했다는 것이 확인된 게 실제로 대선 뒤에 오사카 총영사와 행정관 두 자리를 추천했지 않나. 김 의원 스스로 자기가 열린 인사시스템에 추천서를 보냈다고 본인 입으로 말했다”며 “이런 거 도와주면 내가 후일에 좋은 자리 한 번 노력해보겠다 이것은 사후대가제공인데 이게 선거 때 돈만 주는 게 불법이 아니라 사후에 뭘 주겠다는 게 다 불법”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