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불법행위와 거짓 자행해도 ‘국민들 쯤이야’란 독선 깔려 있어”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권의 인사기준은 딱 한 가지 ‘내편이냐’이다”라며 날선 비판을 가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권의 인사기준은 딱 한 가지 ‘내편이냐’이다”라며 날선 비판을 가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자유한국당이 7일 “문재인 정권의 인사기준은 딱 한 가지 ‘내편이냐’이다”라며 날선 비판을 가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 대통령의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임명과 관련 “아무리 상상을 초월하는 불법행위와 거짓을 자행해도 내가 임명하면 ‘국민들 쯤이야’란 독선이 깔려 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장 대변인은 이어 “김 원장은 앞으로는 개혁을 외치며 피감기관의 주머니를 털어 마음대로 주물렀다”며 “여비서까지 대동해 뇌물여행을 하고, 정권의 실세를 데려와 600만 원대 억지 강의료를 수수하고, 우리은행 돈으로 단독 외유를 갔다면 사퇴를 떠나 뇌물죄로 검찰의 포토라인에 서야 할 범죄자가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는 “문재인 정권은 이러한 '불법'과 '위선'을 또다시 '정의'와 '공정'으로 포장하여 '나라다운 나라'를 입에 올릴 것인가”라며 “(김 원장을) 즉각 파면하라”고 역설했다.

이 뿐 아니라 장 대변인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선 “양승동 KBS 사장 임명을 무리하게 강행하는 것처럼 이제는 공영방송에 대한 정치권의 횡포개입을 근본적으로 막아야 한다”며 “방송법 개정안 처리에 즉각 합의하고 민생을 위한 국회로 돌아오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민주당이 야당시절 전 의원이 동의해서 발의한 법안을 정권을 잡은 이후 방송장악이 달콤했는지 동의하지 않는 것을 납득할 수 없다”며 “누가 국회를 파행시키고 발목 잡는지 국민은 다 알 것”이라고도 경고했다.

한편 장 대변인은 추가경정예산 문제와 관련해선 “작년도 예산안 통과 시 20조 달하는 일자리 예산이 있는데 전혀 검증이 안 된 상태”라며 “또다시 4조원이라는 돈으로 청년일자리를 만들겠다는 것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매표행위를 하는 것”이라고 반대 의사를 분명히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