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이스코 해트트릭 앞세워 아르헨티나 6-1로 대승

스페인, 이스코 해트트릭으로 A매치 아르헨티나전 6-1 대승/ 사진: ⓒGetty Images
스페인, 이스코 해트트릭으로 A매치 아르헨티나전 6-1 대승/ 사진: ⓒGetty Images

[시사포커스 / 이근우 기자] 스페인이 A매치에서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5골차 승리를 거뒀다.

스페인은 28일 마드리드 에스타디오 라페이네타에서 열린 A매치에서 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시(FC 바르셀로나)가 결장한 가운데 스페인은 이스코가 해트트릭을 달성하는 등 득점력을 앞세워 6-1 승리를 기록했다.

전반 12분 스페인은 디에고 코스타(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마르코 아센시오(레알 마드리드)의 패스로 골에 성공했고 이스코까지 연속 득점을 기록하게 됐다. 반면 아르헨티나는 전반 39분 니콜라스 오타멘디(맨체스터 시티)가 한 골을 만회했다.

하지만 후반 29분 이스코의 골까지 해트트릭이 나온 스페인을 막지는 못했다. 메시는 관중석에서 경기를 지켜보다가 후반전 도중 자리를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4위를 달리고 있는 아르헨티나와 6위 스페인의 대결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만큼 큰 점수 차이다. 이날 승리로 스페인은 2018 러시아월드컵 예선전을 포함해 15승 3무로 18경기 연속 무패를 달리고 있다.

한편 스페인에 대패를 당한 아르헨티나는 월드컵 본선 대비 A매치 2승 2패를 기록하게 됐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