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야당이 민감한 부분은 국정조사 범위에서 제외하자 하니 답 없어”

[시사포커스 / 이광철 기자]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논의할 게 개헌만 있는 건 아니다”라며 한국GM 국정조사 등을 추진해야 한다고 여당에 촉구했다.
[시사포커스 / 이광철 기자]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논의할 게 개헌만 있는 건 아니다”라며 한국GM 국정조사 등을 추진해야 한다고 여당에 촉구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15일 “국회에서 논의할 게 개헌만 있는 건 아니다”라며 한국GM 국정조사 등을 추진해야 한다고 여당에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국가 백년대계를 위해 국정시스템을 바꾸는 개헌은 반드시 논의돼야 하고 이를 국회가 주도해야 한다”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지금 당장 국익을 위해 한국GM 국정조사를 해야 하고 경제와 민생에 관한 법안 처리도 시급하다‘며 ”법안 논의하지 말자, 한국GM 국정조사도 하지 말자는 건 더불어민주당이 국정운영의 책임을 방기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국정조사를 하면 국익과 관련한 내용들이 공개돼 협상이 어려워질 것이라고 해놓고 야당이 민감한 부분은 조사 범위에서 제외하자고 하니 답이 없다”며 “한국GM이 이렇게 될 때까지 산업은행, 국세청 등이 뭘 하고 있었는지 국정조사로 잡아내지 않는다면 이게 바로 적폐”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박근혜 정부 당시 방송의 중립과 공정성을 위해 민주당이 발의한 방송법 개정안은 왜 처리하지 않나. 특별감찰관도 민주당이 야당 시절 주장해서 박근혜 정부가 받은 건데 무려 1년이 넘도록 공석으로 두고 있다”며 “여당이 된 뒤에는 필요 없다는 건가”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지금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이 박근혜 정부·새누리당과 다른 게 뭔가”라며 “문재인 정부가 계속해서 방송법 개정, 특별감찰관 문제를 이런저런 핑계를 대서 미룬다면 박근혜 정부보다 더 나은 정부란 평가를 못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