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남갈등 부추기려 거리에 나서는 한국당, 민생정당으로서의 모습은 찾을 길이 없다”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자유한국당은 홍준표 대표를 비롯해 김성태 원내대표, 김무성 투쟁위원장 등 당지도와 당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6일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서 '천안함 폭침 주범 김영철 방한 규탄대회'를 열었다.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자유한국당은 홍준표 대표를 비롯해 김성태 원내대표, 김무성 투쟁위원장 등 당지도와 당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6일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서 '천안함 폭침 주범 김영철 방한 규탄대회'를 열었다.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의 방남을 규탄하면서 거리투쟁을 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에 대해 “색깔 덧씌우기 그만 두고, 국회로 돌아와 책무를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강훈식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6일 브리핑에서 “민생국회를 내팽개치고 온 나라를 색깔로 덧씌우려 거리에 나서려는 한국당의 작태에 실망을 금할 수 없다”며 “세계인의 평화의 제전을 성공적으로 치루기 위해, 정쟁자제를 결의했지만 개막부터 폐막까지 ‘어깃장 놓는 모습’ 밖에 기억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평화의 올림픽을 남북관계 개선과 한반도 평화정착으로 승화시켜야 할 출발점에 선 오늘(26일), 남남갈등을 부추기려 거리에 나서는 한국당의 모습에서 민생정당으로서의 모습은 찾을 길이 없다”고 개탄했다.

이어 “오후로 예정됐던 법사위를 비롯한 각 상임위 법안소위도 취소시켰다. 민생우선, 정쟁자제는 사실상 수사에 그친, 대국민 기만술이었는지 국민은 의심하고 있다”며 “이미 지난 주 북한 대표단 파견을 핑계로 운영위는 물론, 법사위 등 국회 곳곳을 파행시켰다”고 문제를 지적했다.

또 “민생은 아랑곳 않는 한국당의 몽니에 개혁입법과 지방선거가 발목이 잡힐 위기”라며 “최저임금 현실화에 따른 중소영세상공인들의 부담을 역설하더니, 정작 그 해결책 마련에는 훼방을 놓고 있다”고 비판했다.

강 대변인은 “한국당의 색깔론 정쟁에 따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의 몫이고, 이제 국민의 인내도 바닥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이미 김영철 부위원장에게 강력하게 비핵화 요구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남북관계와 북한의 비핵화를 걱정해주는 것은 십분 이해지만, 이제 그만 제자리로 돌아오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강 대변인은 “2월 국회가 고작 3일 남은 상황”이라며 “남은 기간 최대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각 상임위 정상화에 협조해 주길 당부 드린다”고 거듭 요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