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운영을 제일의 책무로 여겨주시길 간곡히 당부드린다”

김성태 원내대표<사진/시사포커스 유용준 기자>
강훈식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3일 브리핑에서 “한국당의 원내대표는 ‘국회파행 전문가’가 아닌지 국민은 의심하고 있다며 ”지난 21일 운영위에서는 청와대 비서실장을 ‘앉았다 일어났다’를 시켜 논란을 빚더니, 어제(22일) 국토위에서는 한국당의 원내대표가 발의한 결의안이 미(未)상정됐다는 이유로 파행시켰다“고 말했다. 사진 / 유용준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상임위원회 운영에 대해 ‘국회파행 전문가’인지 국민은 묻고 있다고 비꼬았다.

강훈식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3일 브리핑에서 “한국당의 원내대표는 ‘국회파행 전문가’가 아닌지 국민은 의심하고 있다며 ”지난 21일 운영위에서는 청와대 비서실장을 ‘앉았다 일어났다’를 시켜 논란을 빚더니, 어제(22일) 국토위에서는 한국당의 원내대표가 발의한 결의안이 미(未)상정됐다는 이유로 파행시켰다“고 말했다.

강 대변인은 “그리고 오늘(23일) 운영위는 사전 간사 간 협의도 없이 자당의 일방적 정치행위를 위해 파행시켰다”며 “국회법을 너무도 잘 알고 있다는 운영위원장으로서 첫 일성이 부끄러울 지경이다”라고 개탄했다.

이어 “국민은 제1야당의 원내대표가 ‘정쟁 전문가’ ‘파행 전문가’가 아닌지 의심하고 있다. 제발 민생을 위한 국회운영을 제일의 책무로 여겨주시길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