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북한의 올림픽 참가에 편의 제공하지만 열병식은 차원 다른 문제”

▲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자유한국당은 북한의 건군절 열병식이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 전날 개최되는 것과 관련해 “문재인 정권이 단호하게 열병식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다면 이것은 대한민국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북한의 핵무장을 인정하는 것”이라고 대정부 압박수위를 높였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자유한국당은 6일 북한의 건군절 열병식이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 전날 개최되는 것과 관련해 “문재인 정권이 단호하게 열병식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다면 이것은 대한민국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북한의 핵무장을 인정하는 것”이라고 대정부 압박수위를 높였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평양올림픽이냐 평화올림픽이냐 하는 논란을 떠나 문 정권은 올림픽 전날에 강행하려고 하는 북한의 열병식을 사실상 용인하려는 이유에 대해 분명히 답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장 대변인은 이어 “평창올림픽 개막식이 사흘 앞으로 다가왔는데 북한의 열병식 문제에 있어 문 정권은 아직도 묵묵부답”이라며 “올림픽 전야에 핵 협박을 하겠다는 집단에 어떤 대응도 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세계를 향한 북한의 군사적 협박을 사실상 용인하는 것밖에 되지 않는다”고 거듭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미국은 북한의 핵 협박에 대한 인내를 더 이상 하지 못하겠다고 하는데 문 정권은 오히려 북한의 핵 협박을 용인하고 있는 아이러니한 상황”이라며 “대한민국은 북한의 올림픽 참가를 위해 모든 편의를 제공하고 있지만 열병식은 차원이 다른 문제”라고 강조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이제 우리 국민의 인내가 한계에 다다르고 있다”며 “이적행위와 다름없다는 비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여전히 입장 표명을 하지 않고 있는 정부에 엄중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