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전 대통령에 범죄행위 있다면 원칙대로 수사하되 한풀이 돼선 안 돼”

▲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이명박 전 대통령을 향해 ‘분노의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입장을 내놓은 것과 관련 “통치권자가 냉정과 이성이 아닌 분노의 감정을 앞세우면 그게 바로 정치 보복이 되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9일 문재인 대통령이 이명박 전 대통령을 향해 ‘분노의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입장을 내놓은 것과 관련 “통치권자가 냉정과 이성이 아닌 분노의 감정을 앞세우면 그게 바로 정치 보복이 되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보복의 한풀이가 되풀이 되는 정치사회의 불행은 없어져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대통령이 ‘분노를 금할 수 없다, 인내할 수 없다’ 말하는 순간 이 수사는 이미 한풀이 보복 수사의 굴레를 벗어날 수가 없다”며 “이 전 대통령에 대한 범죄행위가 있다면 원칙대로 수사하되 한풀이 수사가 돼선 안 된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정부가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석하기로 한 북한과 개막식 공동입장이나 단일팀 구성 등을 합의한 것과 관련해서도 “올림픽을 통해 남북 화해모드가 확보되면 이를 반대할 이유는 없지만 올림픽과 북한은 별개라는 게 전제돼야 한다”며 “평창올림픽을 통째로 북한 페이스에 맞추려고 해 국민들이 밤잠을 못 이루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그는 “맹목적인 정치적 목적 달성을 위한 남북 화해모드는 한미동맹에 기초해 북핵미사일을 제거하고자 하는 국제사회의 공조를 어렵게 하는 것을 알아야 한다”며 “국제사회도 냉철하게 이 사안을 지켜보고 있다”고 문 대통령에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