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보복에 열 올릴 게 아니라 민생안정 위해 정책 완성도 높여야”

▲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권을 겨냥 “이명박 전 대통령(MB)을 정치보복을 위해 국정원 댓글에 이어 다스 또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까지 엮어서 자신들의 정치적 목적과 한풀이를 달성하려고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7일 문재인 정권을 겨냥 “이명박 전 대통령(MB)을 정치보복을 위해 국정원 댓글에 이어 다스 또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까지 엮어서 자신들의 정치적 목적과 한풀이를 달성하려고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한 가운데 이른바 ‘MB 집사’인 김백준 전 총무기획관과 MB정부 시절 김진모 전 청와대 민정2비서관이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불법 수수 혐의로 구속된 점을 의식한 듯 “문 정권은 출범과 동시에 살아있는 전직 대통령을 법정에 세울 것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우려를 드러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문 대통령 최측근인 양정철 전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이 최근 저서를 통해 ‘진보는 박정희를, 보수는 노무현을 존중해야 한다’고 지적한 부분을 들어 “깊은 성찰이 녹아든 발언이라 생각한다. 진영논리와 연계 짓기에 빠진 현 정치풍토에서 한 번쯤 되새겨볼 말”이라며 “정치보복에 열을 올릴 게 아니라 민생안정을 위해 정책 완성도를 높여야 한다”고 문 정권에 촉구했다.
 
이 뿐 아니라 김 원내대표는 양 전 비서관이 문 대통령 지지층 중 일부의 행태에 문제점을 지적한 것과 관련해서도 “양 전 비서관은 이른바 문빠 지지층에 대해서도 지지성향이 다른 누리꾼에게 배타적인 폐쇄성을 드러내 한편으로는 큰 부담이었다고 했다”며 “팬클럽 정치를 넘어서 홍위병 정치로 가면 곤란하다”고 거듭 꼬집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최근 문재인 정부의 가상화폐 거래소 폐지, 유치원 영어교육 금지 전면 재검토 등 정책 변화에 대해서도 “오락가락 결정장애도 이만저만해야 국민 노릇하기도 편하다”며 “마음만 급해서 섣부른 정책 발표하고 비판 여론 제기되면 소심해지는 변덕적인 사춘기 정권에 불안함이 앞선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평창 동계 올림픽에 남북한 선수단이 한반도기를 들고 공동 입장하는 것을 현 정부가 방침으로 확정한 데 대해서도 “일시적 남북 화해와 북핵을 애써 외면하는 자기 최면에 빠져 주최국이 주최국기를 포기하는 건 어불성설”이라며 “북한이 여전히 핵을 두고 자기 과시에 빠진 마당에 올림픽을 갖다 바치며 평화를 구걸할 이유는 없다. 죽 쒀서 개 주는 꼴”이라고 비판적 시각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