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태연의 섬세하고 폭발적인 가창력

▲ 태연은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겨울 앨범 ‘This Christmas – Winter is Coming’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 ⓒSM엔터테인먼트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소녀시대 태연의 겨울 앨범이 베일을 벗었다.

태연은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겨울 앨범 ‘This Christmas – Winter is Coming’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이번 타이틀 곡 ‘This Christmas’는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태연의 섬세하고 폭발적인 가창력이 돋보이는 정통 발라드 곡. 

가사에는 잊지 못할 만큼 특별했던 크리스마스의 추억이 다시 찾아와주길 간절히 기도하는 마음을 담았으며, 인스트루멘털 버전도 함께 수록되어 있어 듣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또한 ‘The Magic of Christmas Time’은 크리스마스날 밤 세상이 잠든 고요한 풍경을 묘사한 영어 가사가 겨울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는 팝 발라드 곡으로, 태연의 감미로운 보컬이 포근한 느낌을 더해주고 있다.

여기에 ‘Let It Snow’는 화려한 기타 연주와 브라스, 스트링 사운드가 밝은 에너지를 선사하는 스윙 장르의 곡으로 크리스마스의 들뜬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Candy Cane’은 종소리와 관악기 소리, 풍부한 하모니가 연말 축제 분위기를 자아내는 레트로 팝 R&B 곡이며, ‘쉿’은 원태연 시인이 작사에 참여, 산타클로스가 숨겨둔 선물을 찾는 소녀의 모습을 귀엽고 재미있게 표현한 가사가 눈길을 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