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 청와대가 캐비넷 문건 절묘한 타이밍에 꺼낼 수 있는지 의혹”

▲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 특위 대변인인 장제원 의원이 박근혜 전 대통령 등 이전 정권과 연관된 청와대 캐비닛 문건에 대해 “특위는 문재인 정권 출범 이후 청와대에서 공개하는 문건의 취득 적법성과 진위 여부에 대해 당 법률자문위원회를 거친 후 추가 수사를 의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 특위 대변인인 장제원 의원이 19일 박근혜 전 대통령 등 이전 정권과 연관된 청와대 캐비닛 문건에 대해 “특위는 문재인 정권 출범 이후 청와대에서 공개하는 문건의 취득 적법성과 진위 여부에 대해 당 법률자문위원회를 거친 후 추가 수사를 의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우리당에는 청와대 수석실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는 의원이나 행정관이 많다. 그들은 이토록 허술하게 캐비닛에 청와대 문건이 많을 수 없다고 입을 모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국민들도 청와대가 어떻게 캐비닛 문건을 절묘한 타이밍에 입맛대로 밥상 차리듯이 꺼낼 수 있는지 의혹의 눈길로 바라보고 있다”며 “문건을 취득한 경위나 진위여부 등 합리적인 의혹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 장 대변인은 지난 7월 박근혜 정부 시절 작성된 ‘삼성경영권 승계’ 관련 자필 메모를 민정비서관실과 정무수석실에서 발견해 언론에 공개한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을 한국당 법률자문위원회가 공무상 비밀누설 및 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협의로 대검찰청에 고발했음에도 수사에 진척이 없는 상황을 꼬집어 “검찰이 피고발인 조사조차 하지 않고 3개월째 뭉개고 있다”며 “청와대의 눈치를 보지 말고 즉각 수사에 착수하기 바란다”고 촉구하기도 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현 정권을 향해서도 “문재인 정권은 더 이상 검찰을 옥죄지 말고 공정하고 신속한 수사에 나설 수 있도록 길을 열어줘야 한다”고 지적하며 압박수위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