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 재판거부란 투쟁 선언해…재판부·검찰, 국민에 사죄해야”

▲ 조원진 대한애국당 의원은 16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이 연장된 데 대해 “정치적 인신감금의 수단으로 법치를 악용한 사법부의 수치이자 좌파독재정권의 악랄한 정치보복”이라고 격앙된 반응을 내놨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조원진 대한애국당 의원은 16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이 연장된 데 대해 “정치적 인신감금의 수단으로 법치를 악용한 사법부의 수치이자 좌파독재정권의 악랄한 정치보복”이라고 격앙된 반응을 내놨다.
 
박 전 대통령 무죄 석방을 촉구하며 일주일째 단식 중인 조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역사의 죄인으로 심판받을 불법찬탈정권을 위해 법의 수호 역할을 포기한 재판부는 이미 자격을 상실했으며 미리 내놓은 결말로 꿰맞춰나갈 뿐인 재판은 이제 더 이상 의미도 없고 가치도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좌파독재정권이 이렇게까지 정치탄압과 정치보복으로 잔인하게 몰아붙이는 것은 박근혜 대통령을 볼모로 반목과 대립을 조장하고 국민분열로 나라를 또다시 혼란에 빠뜨려 좌파독재 장기화를 고착화시키려는 무서운 음모”라며 “진실과 정의를 감금한 사법부와 불법찬탈정권에 대해서는 오로지 국민의 저항과 투쟁만이 있을 뿐”이라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조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께서는 오늘 재판거부라는 투쟁을 선언했다”며 “흩어졌던 우파가 이제 모두 뭉쳐서 함께 행동해야 한다. 박 대통령에 대한 잔인하고 악랄한 정치보복부터 즉각 중단시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사법부를 겨냥해서도 “비정상적인 법리를 동원해 사법정의를 훼손하고 국민을 기만하고 있는 재판부와 검찰은 지금이라도 최소한의 법의 양심으로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애국국민과 대한애국당은 끝까지 싸울 것이다. 그리고 태블릿PC특검으로 거짓탄핵의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압박수위를 한층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