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정부에는 “적폐청산 올인도 문제…미래 대비하는 혁신 매진하라” 일침

▲ [시사포커스 / 유용준 기자]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정부의 적폐청산을 정치보복이라며 반발하는 자유한국당을 겨냥 “국기문란과 국정농단, 헌정 질서를 뒤흔든 과거에 대한 청산 없이 우리는 정의로운 사회, 공정한 사회로 갈 수 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29일 정부의 적폐청산을 정치보복이라며 반발하는 자유한국당을 겨냥 “국기문란과 국정농단, 헌정 질서를 뒤흔든 과거에 대한 청산 없이 우리는 정의로운 사회, 공정한 사회로 갈 수 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에서 문재인 정권을 신적폐로 규정한 자유한국당에 대해 “신적폐, 정치보복 운운하는 것은 적반하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적폐청산과 관련해 ‘이러한 퇴행적 시도는 국익을 해칠 뿐 아니라 결국 성공하지도 못할 것’이란 입장을 내놨던 이명박 전 대통령을 향해서도 “이 전 대통령까지 가세해 적폐청산은 퇴행적 시도라는 막말까지 늘어놨다”며 “불의와 불공정이 반복되길 강조하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다만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에 대해서도 “과거만 있을 뿐 현재도 미래도 찾아볼 수 없다. 정부가 적폐청산에만 올인하는 것도 커다란 문제”라며 “소모적 과거사 전쟁이 편안해야 할 추석 밥상을 무겁게 짓누르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는 “적폐청산과 함께 미래를 대비하는 혁신에 매진해 달라”며 “뼈를 깎는 개혁을 위해 국민들께 고통 분담을 호소해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