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충제 달걀’ 파동은 임명 한 달된 류 처장에게 문제 삼을 일 아니다”

▲ 강훈식 더불어빈주당 원내대변인이 “류영민 식약처장에 대한 살충제 달걀 파동 ‘책임 덧씌우기’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 대변인은 “더구나 정부 부처가 달걀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계란 및 알 가공품 안전관리 대책’을 2015년 가을 마련했지만,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 시행을 막은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강훈식 더불어빈주당 원내대변인이 “류영민 식약처장에 대한 살충제 달걀 파동 ‘책임 덧씌우기’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훈식 대변인은 18일 오후 브리핑에서 “야당의 ‘살충제 달걀’ 파동의 책임 덧씌우기는 즉각 중단돼야 한다”면서 “닭 살충제 문제는 작년부터 언론과 소비자연맹, 국정감사 등에서 수차례 지적됐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박근혜 정부 국정공백 기간 해당 부처인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대책을 세우지 않았던 것을 두고,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 책임을 덧씌우며 즉각 해임을 요구하는 것은 과도하다”고 평했다.

강 대변인은 “더구나 정부 부처가 달걀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계란 및 알 가공품 안전관리 대책’을 2015년 가을 마련했지만,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 시행을 막은 것으로 드러났다”면서 “‘살충제 달걀’ 파동은 임명된 지 한 달여가 지난 류 처장에게 문제 삼을 일이 아니다. 야권은 지난 정부가 잘못한 일부터 먼저 확인하고 반성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지금은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국민 불안감 해소에 초당적인 노력을 기울일 때이지, 정치공세에 몰두할 때가 아니다”라고 강조하면서 “우리당과 정부는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이번 계기를 반면교사로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전반적인 제도개선 등 대책을 마련해나갈 것이다”라고 확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